티스토리 뷰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은행업무는 물론 홈택스나 공동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공동인증서 발급은 쉬울 테지만, 사회초년생이나 어르신들은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순서대로만 따라오시면 손쉽게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할 시간이 없다면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이용하세요.▼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을 이용하고 금전거래를 할 때 인증으로 인해 필요한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상거래 시 본인만 해당 인증서를 갖고 있고, 본인만 인증서 비밀번호를 알기 때문에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전자서명으로 가능합니다. 이는 스스로 보안을 한 계층 추가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은행 업무, 전자상거래, 전자민원 등에서 본인임을 증명하는 법적인 디바이스 역할을 합니다.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을 바로 받을 수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공동인증서를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 PC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새마을금고 계좌와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만약 보안카드가 없다면 은행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은 PC와 모바일 모두 발급이 가능하며 방법 또한 동일합니다.
✅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 PC
1.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인증/보안센터 → 인증서 발급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2.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선택 후 약관 4개를 모두 체크합니다.
3. 사용자 확인을 위해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소지하고 있는 보안카드를 확인하여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카드번호도 입력해 줍니다.
5. 마지막으로 추가인증 단계입니다. 추가인증은 ARS인증, 카카오페이인증, 출구사실확인 인증이 있는데,
본인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저는 ARS인증을 선택하겠습니다.
ARS인증 클릭 →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요청 → 02-1599-9000으로 인증 전화가 옴 → 화면에 표시된 인증번호 숫자 2자리 입력 후 전화종료 → 인증완료
6. 마지막으로 발급받은 인증서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컴퓨터에 저장을 하게되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면 되고 USB에 저장하고 싶으면 이동식에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 후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손쉽게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복사방법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PC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모바일에서 재발급하지 않아도 PC에 있는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 복사하는 방법
1. 먼저 개인 PC에서 진행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 PC → 스마트폰 복사 화면으로 이동
1) 상단의 PC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PC에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해당인증서의 암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 PC에서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합니다.
2. 스마트폰
MG더뱅킹 실행 → 인증/보안센터 → 인증서가져오기 화면으로 이동
1) 메인화면 상단 메뉴에 인증/보안센터를 클릭합니다.
2) 인증서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PC에서 확인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합니다.
인증서암호 입력
1) 인증서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증서압호를 입력합니다.
3) 인증서가져오기 성공 안내메시지 확인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 모바일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합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MG더뱅킹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 MG 새마을금고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 모바일
MG더뱅킹 → 비로그인 메뉴 → 공동인증서 발급/제발급 → 공동인증서 발급하기
하여 PC와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1년이 도래하며 인증서 갱신을 해주시면 손쉽게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다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기존에 이용하던 공동인증서는 폐끼해야 하나요?
기존에 이용하시던 인증서가 있어도 금융인증서를 추가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기존에 이용하시던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를 병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타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새마을금고 뱅킹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타 은행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경우 :
먼저 해당 인증서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려는 PC에 저장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타 은행 스마트폰뱅킹으로 인증서를 발급 받아 인증서가 스마트폰에만 저장되어 있는 경우 :
타 은행 스마트폰뱅킹에서 타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절차를 선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으신 경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타기관인증서등록 을 통해 해당 인증서를 등록하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타 은행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에서 사용하는 경우 :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PC에서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으로 인증서를 복사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사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 PC→스마트폰 복사] 에서 인증번호 12자리 확인
2.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 인증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PC→스마트폰)에서 12자리 인증번호 입력새마을금고에서는 처음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이미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다고 나옵니다.
금융결제원 공동인증서의 경우, 타 금융기관에서 동일한 종류의 인증서를 발급한 이력이 있다면 새마을금고에서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타행인증서를 이용하시거나 새마을금고 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1. 타행 공동인증서를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 타행인증서가 저장된 단말기(PC)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접속 → 인증센터 → 타기관 인증서 등록
2. 타행인증서를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에서 이용 : 타행인증서가 저장된 단말기(PC)에서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접속 →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 →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접속 → 인증센터 →인증서 가져오기(PC→스마트폰) → PC 화면에 기재된 인증번호 입력하여 인증서 복사 → 복사한 인증서를 "타기관 인증서 등록"
3. 타행인증서 폐기 후 새마을금고 인증서 발급 :
공동인증서를 발급한 기관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해당 인증서를 폐기 후 새마을금고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 진행
함께 보면 좋은 글
< href="https://g.mymelody-blog.com/24">공인인증서 발급 방법